본도시락, 가볍지만 든든한 한끼 ‘샐러드 도시락’ 봄 신메뉴 출시


본아이에프의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 본도시락은 봄을 맞아 샐러드 도시락과 봄 시즌 메뉴를 함께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본도시락&샐러드의 ‘샐러드 도시락’ 6종 ▲봄 한정 메뉴 2종이다. ‘가볍지만 든든한 한끼’를 원하는 고객의 수요를 고려해 프리미엄 한식 샐러드 도시락으로 범위를 넓혔다. 

샐러드 도시락은 6종은 각각 ▲바싹불고기 ▲수비드 닭가슴살 ▲오리구이 ▲갈릭 새우 ▲리코타 치즈 ▲베지가 있다. 봄 시즌 메뉴로는 ▲봄냉이우삼겹된장찌개 ▲봄냉이우삼겹된장덮밥 2종이 있다.

샐러드 도시락은 귀리보리밥·구운 단호박·마늘 등의 한식 식재료로 갖춘 기본 구성에 바싹불고기·오리구이 등의 한식 요리를 메인 토핑으로 더해 ‘한식 샐러드’로 재해석했다. 야채 위주의 전형적인 샐러드와는 달리 본도시락이 10여년간 한식 프리미엄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한식 샐러드’라는 점에서 차별성을 갖는다.

본도시락 대표 메뉴 바싹불고기를 ‘바싹불고기 샐러드’로 선보인다. 탄단지 균형을 맞추고 싶다면 수비드 닭가슴살 샐러드, 견과류를 더해 영양 균형을 챙긴 리코타 치즈 샐러드도 있다. 또 이색적으로 감바스를 샐러드로 맛보는 갈릭 새우 샐러드, 기름기를 뺀 오리구이 샐러드, 풍성한 베지 샐러드까지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다. 

드레싱은 오리엔탈과 레몬갈릭, 발사믹 3종으로, 기호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리코타 치즈나 견과 등 다양한 토핑을 추가할 수도 있다.

뿐만 아니라 1인 가구나 내식 수요가 높은 고객 선호를 반영해 ‘본도시락&요리반찬’을 본도시락의 숍인숍 브랜드로 일부 매장에서 운영 중이다. 광양식바싹불고기, 수작돈까스 등 기존의 본도시락 인기 메뉴를 반찬으로 선택적으로 구매할 수 있으며, 배달앱 배달의민족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이재의 본도시락본부 본부장은 “올해 10주년을 맞는 본도시락이 그동안 전국의 가맹점에서 프리미엄 한식 도시락을 선보인 데 이어 본도시락만의 노하우로 고객의 다양한 수요를 채우고자 본도시락&샐러드로 브랜드를 확장했다”며 “본도시락의 한식 도시락과 한식 샐러드 도시락, 요리반찬 등을 필요에 따라 선택적으로 즐겨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