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러블리마켓' 연동…Z세대 공략 위한 판로 확장 쉬워진다


온라인 사업자가 Z세대(1995년 이후 태어난 세대)를 더 손쉽게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동시 공략할 수 있는 길이 열렸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최근 자사 마켓플러스 서비스에 Z세대 패션 전문 마켓플레이스 ‘러블리마켓’을 연동했다고 2일 밝혔다.

카페24 마켓플러스는 70여개의 국내외 마켓플레이스에서 한 번에 상품을 판매하도록 지원하는 통합관리 서비스다. 예비·초보 사업자는 스마트스토어나 쿠팡 등 원하는 마켓에서부터 무료로 손쉽게 상품 판매를 시작할 수 있다. 운영에 필요한 전 영역을 하나의 관리자 화면에서 다룰 수 있어 운영 효율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이번 연동으로 카페24 기반 온라인 창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자사 브랜드의 상품과 주문 정보를 러블리마켓에 손쉽게 연동해 판로를 확장할 수 있게 됐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를 위한 ‘O4O(Offline for Online) 익스피리언스 커머스’를 표방하는 오픈마켓이다. 러블리마켓은 Z세대가 경험을 중시하는 점에 주목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러블리마켓 이용자 중 Z세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90% 이상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