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유(ONEW)의 ‘DICE’가 SBS인기가요 1133회 핫스테이지의 우승자가 됐다.
집계 결과 8322표를 받은 온유(ONEW)의 ‘DICE’가 최종 1위를 차지했으며, 뒤이어 NCT DREAM의 ‘버퍼링(Glitch Mode)’이 1030표를 받아 2위를, 드림캐쳐의 ‘MAISON’이 519표를 받아 3위에 자리했다.
지난달 말 새롭게 신설된 ‘핫스테이지’는 다양한 항목들의 점수를 산정해 반영하지 않고, 오직 팬 투표 100%로만 1위가 결정된다. 결국 아티스트와 팬덤 간의 케미로 최종 1위가 결정되며, 팬들이 직접 아티스트에게 선물하는 또 하나의 우승 트로피로 새로운 유행을 만들어갈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업체 측의 설명이다.
‘핫스테이지’ 투표는 당일 방송에 출연한 아티스트들만을 대상으로 가장 멋진 퍼포먼스를 선보인 최종 1팀을 선정한다. 팬 투표 기간은 인기가요 생방송 직후부터 매주 수요일(18시)까지 진행되며 차주 생방송에서 1~3위까지 발표, 1위에게는 우승 트로피와 꽃다발이 전달된다.
현재 1135회 핫스테이지 투표가 SBS인기가요 공식 투표 앱 ‘프리보트’에서 투표가 진행 중이며 투표는 4일(수) 18시까지 가능하다. 다크비(DKB), KZ, 문별, 미연 ((여자)아이들), 민서, 베리베리(VERIVERY), PSY, IVE, 아이칠린, YOUNITE, 윤지성, EPEX(이펙스), JUST B, 정동원, 태진아, 퍼플키스(PURPLE KISS), 포맨(4MEN) 17팀의 아티스트 중 금주의 우승 팀은 누가 될지 5월 8일 SBS 인기가요 1136회 생방송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