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경기 지역 평가 결과 발표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 2차 지역 경기도의 평가 결과를 6일 발표했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2021년부터 실시되어 매년 국내 숙박 시설 이용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숙박 시설을 선정한 후 소비자들에게 소개하여 업체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지난 2월~3월 중 전국 지역별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하여 전국 상위 24% 이내의 최종 후보군을 엄선하였으며, 평가는 지역별로 차수를 나눠 일정에 따라 진행된다. 자세한 평가 기준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경기도의 1위 숙박 시설은 다음과 같다. (간략) 가평군 상면 ■ 펜션 부문 토이키즈풀빌라 / 가평군 설악면 ■ 펜션 부문 별똥별글램핑&카라반 / 김포시 ■ 모텔 부문 도킹호텔 / 파주시 ■ 기타(호스텔) 부문 헤이리풀빌라 워라밸 호스텔 ■ 호텔 부문 파크뷰테라스 / 화성시 ■ 호텔 부문 호텔 시그널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숙박업’은 양질의 숙박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정책이 완화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여행 수요가 높아졌기에 이에 걸맞는 숙박 전문 정보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