닥터방기원, 한국소비자포럼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탈모샴푸 1위


닥터방기원은 한국소비자포럼이 35개 국에서 브랜드 충성도 지수를 발표하고 있는 브랜드키(Brand Key)와 함께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를 조사, 발표한 각 부문별 1위에서 탈모삼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고 10일 밝혔다.

2022 브랜드 고객충성도 조사의 각 산업 카테고리별 1위 브랜드는 15세 이상의 국내 소비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조사 및 일대일 유선조사를 통해 선정됐다. 한국소비자포럼은 지난 3월 16일부터 27일까지 가전, 건강, 교육, 인물, 문화, 패션뷰티 등 15개 산업군을 대상으로 BCLI(Brand Customer Loyalty Index) 모델을 활용해 조사했다.

BCLI는 전 세계 35개 국에서 활용되고 있는 브랜드키의 고객충성도 측정지표인 CLEI를 기반해 만든 모델로, 한국소비자포럼과 브랜드키가 대한민국 상황에 맞춰 공동 개발한 고객충성도 평가지표다. BCLI는 고객의 감정적 로열티와 태도적 로열티, 전환의도를 통해 브랜드의 고객충성도를 측정할 수 있도록 구조화했다.

코스니즈가 전개하는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닥터방기원은 이번 조사의 패션뷰티 산업군 중 탈모샴푸 부문에서 처음 1위를 수상하며 국내 대표 탈모샴푸 브랜드 반열에 이름을 올렸다고 설명했다. 닥터방기원은 7개 브랜드가 경합을 벌인 탈모샴푸 부문에서 브랜드 신뢰, 브랜드 애착, 재구매의도, 타인추천의도 등 4개 항목에서 1위 자리를 차지했다고 덧붙였다.

코스니즈 측은 “합리적인 가격과 믿고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품질만을 생각하며 정직하게 브랜드를 이끌어 왔다. 고객들로부터 상을 받아 벅차오르고 앞으로도 고객들과 다양하게 소통하면서 좋은 브랜드로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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