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로봇끼리 데이터 공유하는 플랫폼 개발 추진

로보틱스 플랫폼 기업 인티그리트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 협력

▲최낙훈 SK텔레콤 스마트팩토리CO담당(왼쪽)과 이창석 인티그리트 사장이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대표 유영상)은 로보틱스 플랫폼 전문기업 인티그리트(대표 조한희)와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 개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2일 밝혔다.

개방형 로보틱스 데이터 플랫폼이 개발, 적용되면, 서로 다른 로봇이 공통된 표준에 따라 공간, 위치정보 등을 공유할 수 있게 된다. 예를 들어 대형 쇼핑몰에 10대의 로봇이 배치될 때 쇼핑몰 구조나 환경 등을 학습한 각 로봇끼리 서로 데이터를 공유해 효율을 높일 수 있다. 

SK텔레콤은 자사의 로봇 관제, 비전 AI, 클라우드, 위치정보, 보안기술 등의 노하우를 인티그리트의 플랫폼과 결합해 고도화된 개방형 로봇 플랫폼 구축에 기여할 계획이다.

최낙훈 SK텔레콤 스마트팩토리CO 담당은 “로봇 산업 활성화에 따라 로봇 간 연결성 강화와 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효과적인 플랫폼 개발이 향후 산업 내 핵심 경쟁력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인티그리트와 협력을 통해 구축될 개방형 플랫폼이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로봇 생태계 전반을 활성화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이창석 인티그리트 사장은 “SK텔레콤과의 협력을 통해 규격화된 로봇 데이터 체계를 제시하고 로봇 생태계 발전을 선도해 나가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능형 로봇이 수집하는 공간·위치정보와 이를 안전하게 처리하고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인프라 구축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맹민주 기자 jo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