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12일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의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청원구, 흥덕구 지역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교육시장의 성장과 교육 서비스에 대한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소비자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교육시설을 소개해 우수성을 알리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지난 1~3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 및 평점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해 전국 교육시설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1.5% 이내 후보군에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한국소비자평가는 등록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평가 일정에 따라 실제 이용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해 ▲상담 친절도 및 교육 소통 만족도 ▲수업의 체계성 ▲교육의 전문성 ▲학습에 대한 만족도 ▲시설의 편의성 ▲전반적 평가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를 발표했다.
청주시 상당구, 청원구, 흥덕구 지역의 1위 업체는 ▲보습(수학) 부문 한매쓰수학전문학원 ▲보습(영어) 부문 공감스터디 영어전문학원(이상 상당구) 청원구 ▲보습(수학) 부문 바른수학 ▲보습(종합) 부문 엠베스트학원(이상 청원구) ▲기예(미술) 부문 티움미술학원 ▲보습(수학) 부문 생각하는 황소 청주학원 ▲보습(종합) 부문 천재해법학원 ▲어학원 부문 3030영어 하버드 어학원 ▲입시·논술 부문 조예련독서토론수학학원(이상 흥덕구)이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아카데미’는 우수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해 소비자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우수 교육시설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라며 “매년 유익한 교육 서비스 정보를 소비자에게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또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