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 결재처리 이용한 제증명발급 자동화 지원


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증빙 협업툴에 결재처리 서비스를 이용한 제증명 발급기능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은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경비, 휴가, 결재, 근로계약 등 사내업무와 계약관리, 세금계산서 등 사외업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빙 관련 업무처리를 하나의 툴에서 통합, 연결, 공유해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협업툴이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제증명 관리 시스템 부재로 직원이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에 대한 발급 요청을 이메일로 한 뒤 발급현황은 엑셀로 작성해 관리하고 있다. 

이에 유니포스트는 모바일과 PC에서 증명서 신청, 결재 승인, 증명서 발급 등 전자결재 기반에 제증명 관리 프로세스를 전자증빙 협업툴에 추가했다. 이를 통해 ▲제증명 기본 설정 ▲제증명 신청 ▲제증명 결재관리 ▲제증명 발급내역 ▲제증명 발급현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차량운행일지에 이어 제증명 관리기능 추가는 단순, 반복적 수작업을 많이 하는 중소기업에게 또 하나의 증빙 관련 업무 처리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재처리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중소기업에서 효율적 업무를 위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