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포스트(대표 김계원)는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증빙 협업툴에 결재처리 서비스를 이용한 제증명 발급기능을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유니포스트 전자증빙 협업툴은 기업에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경비, 휴가, 결재, 근로계약 등 사내업무와 계약관리, 세금계산서 등 사외업무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증빙 관련 업무처리를 하나의 툴에서 통합, 연결, 공유해 비즈니스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업무 협업툴이다.
대부분의 중소기업은 제증명 관리 시스템 부재로 직원이 재직증명서, 경력증명서 등 각종 증명서에 대한 발급 요청을 이메일로 한 뒤 발급현황은 엑셀로 작성해 관리하고 있다.
이에 유니포스트는 모바일과 PC에서 증명서 신청, 결재 승인, 증명서 발급 등 전자결재 기반에 제증명 관리 프로세스를 전자증빙 협업툴에 추가했다. 이를 통해 ▲제증명 기본 설정 ▲제증명 신청 ▲제증명 결재관리 ▲제증명 발급내역 ▲제증명 발급현황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한다.
김계원 유니포스트 대표는 “차량운행일지에 이어 제증명 관리기능 추가는 단순, 반복적 수작업을 많이 하는 중소기업에게 또 하나의 증빙 관련 업무 처리를 자동화 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재처리 서비스 이용 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만큼 많은 중소기업에서 효율적 업무를 위해 활용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