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소프트, 테크 마힌드라와 디지털 전환사업 협력


티맥스소프트(대표 이형배) 일본법인은 글로벌 시스템통합(SI) 기업 테크 마힌드라와 ‘메인프레임 현대화 및 클라우드 전환 사업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 ‘오픈프레임(OpenFrame)’을 통해 일본 제조 분야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테크 마힌드라는 인도 마힌드라 그룹의 계열사로 5G, 블록체인, 사이버 보안, 인공지능(AI) 등 차세대 기술과 90여 개국에 15만여 명의 IT 전문인력을 보유하고 있다. 이를 기반으로 전 세계 1200여 개 기업을 대상으로 IT 관련 앤드 투 앤드(End to End)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두 회사는 레거시 시스템(legacy system)을 사용하고 있는 일본 제조기업들이 보다 낮은 비용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이룰 수 있게 지원하는 비즈니스를 추진하는 것을 목표로, 각 사의 기술 및 제품력, 다수의 메인프레임 현대화 성공사례를 통해 입증해온 사업적 전문성 등을 기반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티맥스소프트는 오픈프레임을 통해 다양한 국가의 금융, 공공기관, 기업의 메인프레임 현대화를 지원하고, 안정적으로 클라우드 전환을 수행한 경험을 토대로 테크 마힌드라와 함께 일본 제조기업의 클라우드 기반 디지털 전환을 돕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