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웨이,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 수상

그동안 출시한 노블 컬렉션 전 제품 IDEA 디자인 어워드 수상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코웨이 제품들. (위 왼쪽부터 시계방향으로) 노블 정수기 시리즈,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 노블 제습기, 노블 가습기 / 사진=코웨이


베스트 라이프 솔루션 기업 코웨이(대표 이해선·서장원)는 ‘IDEA 2022 디자인 어워드’에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노블 가습기, 제습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노블 정수기 등 3개 제품이 본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IDEA 디자인 어워드는 미국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iF 디자인 어워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이번 수상으로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와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세계 3대 디자인상을 모두 받았다.

특히 코웨이 프리미엄 가전인 ‘노블’은 지난해 노블 공기청정기가 수상한데 이어 올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와 노블 정수기, 노블 인덕션 프리덤 등 그동안 출시한 코웨이 노블 컬렉션 전 제품이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했다.

코웨이 노블은 코웨이가 지향하는 프리미엄 가전의 3요소인 ▲공간에 녹아 드는 디자인 ▲최적화된 성능 ▲혁신적인 사용자 경험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술력을 통해 고객 가치를 향상시킨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올해 IDEA 디자인 어워드를 수상한 코웨이 노블 에어케어 솔루션 시리즈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조형적 디자인을 기반으로 공기청정기, 제습기, 가습기 라인업을 통해 종합적인 공기질 관리를 완성한 제품이다. 간결한 직선 구조의 타워형 디자인을 일관되게 적용해 노블 브랜드 고유의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강화했다.

또 노블 인덕션 프리덤은 화구 간 경계선을 100% 없애 조리 편의성을 높인 신개념 전기레인지다. 상판 전체 면적에서 자유롭게 가열이 가능해 용기를 원하는 위치 어디에나 놓을 수 있고, 다양한 형태와 크기의 조리도구를 배치할 수 있어 공간 제약을 없앴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