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브매틱, 새롭게 업그레이드된 오픈랩 공개


프로그래매틱 광고 분야 SSP 기업 퍼브매틱(PubMatic)은 대규모 투자를 거쳐 자사의 기존 통합형 경매 솔루션 오픈랩(OpenWrap)을 업그레이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그레이드로 앱 개발자를 포함한 퍼블리셔들은 옴니채널 및 플랫폼별 엔터프라이즈급 사용자 맞춤형 기능을 통해 향상된 유연성과 퍼포먼스를 제공받게 된다.

선도적인 글로벌 독립형 래퍼(wrapper) 솔루션으로, 오픈랩은 퍼블리셔에게 프로그래매틱 광고 비즈니스를 완벽하게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제공한다. 오픈랩은 그동안 시장의 큰 호응을 얻으며 성장해왔다. 일례로 퍼브매틱에서는 2022년 2분기에 전년 대비 2배 이상의 오픈랩 솔루션 관련 수익을 거뒀다. 

오픈랩은 오픈소스 프리비드(Prebid) 코드베이스를 기반으로 구축돼 퍼블리셔에게 더 나은 제어 기능, 투명성 및 혁신을 제공한다. 새롭게 향상된 오픈랩 기능을 통해 광고 판매자는 퍼포먼스 개선에 기여하는 레버(lever)가 무엇인지 명확하게 검토하고 이를 활성화할 수 있게 된다.

지금까지 퍼브매틱은 웹, CTV/OTT 및 모바일 앱 전반에 걸쳐 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일련의 향상된 기능을 출시해 왔다. 이제 오픈랩을 활용하는 모든 퍼블리셔와 개발자는 수익률 개선, 업그레이드된 관리 API, 향상된 분석기능이라는 이점을 얻게 됐다. 

레프그룹(Leaf Group) 코리 왕(Corey Wong) 수익 운용 담당 부사장은 “최고 수준의 기술을 지원하는 퍼브매틱 덕택에 레프그룹에서는 시간과 리소스를 절약해 콘텐츠 제작이라는 핵심 업무에 집중할 수 있었다. 오픈랩 솔루션은 이미 우리 비즈니스에 큰 가치를 제공하고 있다. 레프그룹에서는 새롭게 향상된 오픈랩 기능을 활용해 운영 업무를 계속 간소화하고 경쟁사보다 앞서 애드테크 업계의 발전을 지속적으로 선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트루 디지털(True Digital)에서 광고 솔루션 담당으로 일하는 데이비드 스카이(David Sky) 이사는 오픈랩은 우리 회사의 프로그래매틱 전략에 있어 중요한 요소다. 앞으로도 트루 디지털에서는 퍼브매틱과 협력해 새로운 혁신 기술로 수익을 더욱 늘리는 동시에 타깃 오디언스를 위해 최적의 경험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퍼브매틱에서 오픈랩 부문을 담당하는 존 마틴(John Martin) 이사는 “무엇보다도 오픈랩은 퍼블리셔와 앱 개발자를 위해 만들어진 퍼포먼스 관련 솔루션이라는 점을 강조하고 싶다. 운용성을 가질 수 있게 될 것이다. 이번에 취한 여러 개선사항들 때문에 이제 퍼블리셔들은 자신들이 보유한 인벤토리 및 잠재고객의 가치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더욱 높은 퍼포먼스 및 더욱 섬세해진 기능, 그리고 풍부한 인사이트를 제공받게 됐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