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은 지난 5일 자동차 전문 유튜버 카준형(본명 김준형)을 희망조약돌의 희망 홍보대사로 위촉했다고 밝혔다.
희망조약돌 본사에서 진행된 유튜버 카준형 홍보대사 위촉식에는 유튜버 카준형과 이재원 기부단체 희망조약돌 이사장 및 양측 관계자를 포함한 임직원들이 참석했다.
희망조약돌 희망 홍보대사로 위촉된 카준형은 앞으로 희망조약돌의 홍보대사로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국내기부문화 확산에 함께할 예정이다.
‘부의 메커니즘’ 공동저자 김준형이자 유튜버 카준형은 실패로 인해 처한 어려운 환경에서 다시 시작해 끊임없는 노력을 통해 지프(Jeep) 월매출 15억 원의 판매왕을 기록해 영업신화를 일으킨 장본인이다. 현재는 오토유레카의 대표이자 동기부여·자기계발·영업 등의 강의를 통해 본인의 성공신화 및 희망 스토리를 전달하고 있는 자동차 전문 동영상 크리에이터다.
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은 역차별받는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투명경영을 기반으로 시민들의 자발적인 나눔 실천을 통해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는 비영리단체다. 무료강의 프로그램·공간기부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기부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고 담당자는 말했다.
카준형 유튜버는 “국내 취약계층을 위해 투명운영 및 투철한 봉사정신으로 다양한 국내 캠페인 활동을 전개하는 희망조약돌과의 앞으로의 활동이 기대된다”며 “국내기부단체 희망조약돌의 홍보대사로서, 유튜버 카준형으로서, 그리고 인간 김준형으로서 앞으로 소외계층에게 희망을 전달하기 위해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전했다.
이재원 비영리단체 희망조약돌 이사장은 “고난을 딛고 일어난 카준형님의 인생 스토리는 많은 국내 취약계층들에게 희망을 전할 수 있을 것”이라며 “카준형님과의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서는 희망조약돌이 되겠다”고 말했다.
이수영 기자 swim@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