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계의 중요성이 부각되면서, 전국 각지 대학에서 러브콜을 받고 있는 통계 콘텐츠서비스 '도서관 데이터플러스(www.datanews.co.kr/library)'가 정보검색과 이용자 중심의 서비스를 대폭 강화했다.
㈜노킹온은 기존 사이트의 장점은 살리고 부족한 점을 보완, 한 층 업그레이드 된 도서관 데이터플러스 홈페이지를 12월03일자로 오픈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편은,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통계에 대해 좀 더 친근하게 다가올 수 있도록 사이트 디자인을 전면 수정했으며, 취업 및 재테크 등 최근 대학생들의 주요 관심거리들 위주로 구성 카테고리를 변경했다.
또한 원하는 통계를 좀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도록 검색서비스를 강화했고, 1일 평균 30건씩 업데이트되던 통계정보도 50% 이상 늘려나갈 예정이다.
'도서관 데이터플러스' 서비스는 기존의 어렵고 분산된 공공기관 및 기업·사회단체의 데이터를 이용자 편의중심으로 문서 및 이미지로 가공해 하나의 페이지에서 빠르고 쉽게 검색, 다양한 환경에 활용할 수 있도록 통합표준화한 서비스다.
현재, 연세대, 서울시립대, 한양대, 경희대, 서울방송통신대 등 전국 각지의 50여개 대학이 이용 중이며, 10여개 대학이 내년 1월 중 도입 예정에 있다.
한편, '도서관 데이터플러스'를 제공하는 ㈜노킹온은 2천여 기관·업체로부터 경제·사회·문화·정보통신 등 다양한 통계자료를 수집·가공해 그래프를 통해 알기 쉬운 분석과 함께 제공하고 있는 인터넷뉴스 제공 업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