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의 경기도 지역 최종 우수 업체 명단을 발표했다.
본 평가는 표준산업분류에 따른 업종별 소비자평가 결과 우수한 기업을 발표해 소비자들은 소비자법에서 보장하는 소비자의 8대 권리를 보장받고 기업은 평가 결과를 대중에게 알림으로써 기업가치를 향상시키는 양대 목적을 이루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는 음식 배달 산업이 대중적인 국민 식문화로 자리매김함에 따라 기존 이용 소비자들에게 우수한 평가를 받은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 우수업체를 선정한 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자 매년 진행된다.
지난 11~12월 중 여러 배달 애플리케이션의 리뷰 수 등을 기반으로 사전 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국 상위 28.87% 이내의 평가를 받아 엄선된 후보군에게 지역, 부문별 후보자 안내가 이뤄졌다. 자세한 후보자 선정 기준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최종 평가 기준은 ▲음식의 맛 ▲직원의 친절도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위생 상태 ▲컴플레인에 대한 응대 ▲전반적 평가 총 7가지 항목으로 평가해 각 지역별 최종 우수 업체를 선정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3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는 소비자들에게 양질의 음식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 업체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매년 전문화된 조사와 평가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유익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하여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