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문서·리포팅 솔루션 기업 클립소프트(대표 김양수·남도현)는 전자서식 솔루션 ‘클립이폼(CLIP e-Form) 5.0’이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조달청 우수제품 지정제도는 조달물자의 품질 향상을 위해 중소‧벤처기업이 생산한 제품 중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제품을 대상으로 엄정한 평가를 통해 우수제품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면 수요기관에 수의 계약 등을 통해 우선 공급할 수 있게 된다.
클립이폼은 서명이 필요한 종이문서(계약서, 신청서, 각종 동의서 등)를 디지털화해 다양한 디바이스(PC, 스마트폰, 터치모니터, 태블릿PC)를 통해 서식 입력, 자필서명 후 원본 전자문서로 보관할 수 있게 해주는 페이퍼리스 전자서식 솔루션이다.
이번 클립이폼의 우수제품 지정으로 클립소프트는 2021년 리포팅 솔루션 ‘클립리포트(CLIP report)’가 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데 이어 대표 솔루션이 모두 기술 및 품질이 우수한 솔루션임을 인정받았다.
특히 2021년 조달 우수제품으로 지정된 클립리포트는 지난해 나라장터 디지털서비스몰서 단위 사업 기준 판매율 44%(86건)로 1위를 차지하며, 2015년 조달 등록 이후 8년 종합 판매 1위(누적 40%)를 고수해 공공분야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리포팅 솔루션임을 입증했다.
또 클립이폼도 지난해 소프트웨어 보안취약점 제로화를 함께 달성해 개발보안 최우수 모범사례로 손꼽히며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번 우수제품 지정을 추진한 라움소프트(클립소프트 총판사) 김재민 영업대표는 “클립이폼의 우수성이 공인돼 솔루션 도입기관에 신뢰를 더했다”며 “향후 공공기관 ESG경영 실천에 시너지를 얻어 매출 향상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