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꼼(Licorne) 코스메틱, 제품력 인정받아 베트남 가디언 입점

▲베트남 H&B 스토어 가디언 / 사진=리꼼


리꼼(Licorne) 코스메틱은 베트남 최대 H&B(Healthy & Beauty) 스토어인 가디언(Guardian)에 공식 입점해 글로벌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리꼼에 따르면, 가디언은 베트남의 3대 대형 H&B 스토어이다.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드럭스토어로 동남아 지역 내 약 1400개의 매장이 분포하고 있고, 현지 타 채널 대비 다양한 플랫폼을 운영하며 높은 트래픽을 나타내는 곳이다. 최근에는 리꼼 코스메틱과 협업을 체결하며 리꼼의 신제품인 비건 라인 10종을 포함한 스킨케어 제품을 가디언 매장에 론칭했다.

가디언은 지난 2011년 베트남에 진출해 12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메이크업, 스킨케어, 헤어케어 카테고리의 500개 유명 브랜드의 1만 개 이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있다.

리꼼은 최근 ‘비건 라인의 제품’을 마케팅 포인트로 앞세워 비건 라인의 순한 성분 제품을 선보였다. 가디언에 입점된 제품은 리꼼의 대표 아이템인 ‘비건 라이스 토너’와 ‘비건 라이스 아이크림’을 비롯해 비건 선인장 크림 등 7여 개의 제품이다. 개성 있는 브랜드와 뛰어난 제품력을 부각시킬 예정이라고 회사측은 밝혔다.

리꼼 코스메틱 관계자는 “중국과 일본 등 주요 아시아 지역을 비롯해 미주, 유럽 등 전 세계로 유통망을 넓힐 단계적 계획”이라며 “코로나 이슈로 침체되어 있는 글로벌 유통채널에서도 빛을 발할 것으로 전망된다”라고 밀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