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디지(TDG)는 글로벌 데이터∙AI 전문기업 데이터브릭스와 C&SI(Consulting & Service Integration)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티디지는 데이터엔지니어링, 데이터분석, 데이터사이언스 모두를 하나의 통합된 환경에서 활용이 가능한, 데이터브릭스 레이크하우스 플랫폼과, 이와 관련하여 필요한 서비스를 국내 고객들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나아가 빅데이터 및 AI 비즈니스와 관련된 전 분야로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데이터브릭스는 전세계적으로 9,000여개의 기업고객을 확보했고, 리테일 및 금융, 미디어 및 엔터테인먼트 등을 포함한 전 산업에서 모든 데이터 및 AI를 활용하는데 최적화된 레이크하우스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난 해 한국 지사 설립을 통해 공격적인 한국 시장 진출을 선언한 바 있다.
이종명 티디지 대표는 "세계 최고의 데이터분석 및 AI 전문기업인 데이터브릭스와의 협력을 통해 기존 티디지가 가지고 있는 클라우드 구축, 운영, 보안, 관리의 역량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하고 양사의 협업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고객들의 디지털 전환과 비즈니스 인사이트 확보 및 데이터 가치를 향상시키는데 큰 도움을 줄 것이다"라고 말했다.
장정욱 데이터브릭스 한국 지사장 대표는 "국내에서 아주 강한 레이크하우스에 대한 모멘텀을 보고 있으며, 이런 시기에 티디지와 같은 강력한 파트너를 우리 파트너 에코시스템에 추가해 기쁘다"며 "양사가 데이터브릭스의 레이크하우스 비전을 진보시켜, 더 많은 한국 기업들이 데이터 및 AI의 잠재력 열고 가치를 얻도록 도울 수 있을 것으로 자신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