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웹툰캠퍼스, 웹툰PD 육성과정 교육 프로그램 신청자 모집


경북문화재단 콘텐츠진흥원(원장 이종수, 이하 진흥원)이 운영하는 경북웹툰캠퍼스(이하 캠퍼스)는 웹툰PD 인재 육성을 이어간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웹툰PD 육성과정>(이하 PD과정)은 직무교육에서 취업 지원까지 전 과정을 지원하는 원스톱(One-stop) 육성 시스템을 도입해 화제를 모았다. 수도권에 가지 않아도 경북 지역에서 직무훈련이 가능하다는 장점으로 도민들의 눈길을 끈 것. 높은 관심속에 진행된 교육은 웹툰PD 직무 취업생을 배출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그 결과 교육 프로그램 재진행 문의가 이어져서 올해 두 번째 교육을 진행한다.

강사진은 웹툰업계 현직 실무자 및 관련 학과 교수, 웹툰 작가 등 전문 강사진 10인이다. PD과정은 직업 소개에서 산업 동향, 웹툰 기획 및 작가와의 소통 방법에 이르기까지 웹툰PD 업무의 총체적 영역을 다룬다. 업계 입문을 위한 포트폴리오 첨삭 과정 등이 커리큘럼에 있어, 수료 후 진행될 취업 지원에도 대비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캠퍼스는 오는 24일 오후 3시까지 홈페이지에서 신청자를 모집한다. 웹툰PD 직무에 관심이 있거나, 취업을 희망하는 경북도민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수강을 원하는 도민은 신청 페이지 내 서류를 작성 후 제출하면 신청 절차가 완료된다.

한편, 관계자에 따르면 작년 3월 개소한 캠퍼스는 지역 웹툰 거점으로서 웹툰 산업 저변 확대 및 도민의 다채로운 문화 향유 경험 제공을 위해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해왔다. 지역 작가 및 기업을 위한 레지던시형 창작실 운영과 함께, 체계적인 웹툰 교육 프로그램 및 전시홀 등 문화 공간 조성을 통해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종수 진흥원장은 "캠퍼스 교육 프로그램에 많은 성원을 보내주신 도민 여러분께 감사드리며, 진흥원과 캠퍼스가 아낌없이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캠퍼스 사업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정재훈 기자 jeje@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