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림원소프트랩,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광운대학교 KW물류팀 대상 수상…수상 팀에 채용 우대 혜택 및 상금과 부상 제공

영림원소프트랩,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성료

▲영림원소프트랩 주관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팀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영림원소프트랩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기업 영림원소프트랩(대표 권영범)은 2023 한국경영정보학회 추계국제학술대회에서 ‘2023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경영정보학회 추계학술대회 주제는 ‘생성형 AI를 활용한 인간중심 디지털 전환 협력방안 모색’으로, 지난 24~25일 이틀에 걸쳐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BEPX)에서 진행됐다.

영림원소프트랩은 학술대회 주제에 맞춰 ‘생성형 AI를 ERP에 적용한 아이디어’를 ERP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우대 주제로 제시했다. 공모전은 지난 11월 6일까지 온라인으로 아이디어를 접수 받았고 1차 서면 평가를 거친 결과 총 6개 팀이 본선 진출작으로 선정돼 학술대회에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심사결과 이번 대학생 ERP 아이디어 공모전 대상은 ‘ERP 기반 지속가능한 ‘불량품목관리’ 기능 제안’을 발표한 광운대학교 KW물류팀이 수상했다. 

최우수상은 ‘광역 콜버스 서비스의 수익성과 만족도 개선을 위한 ERP 확장방안’을 발표한 명지대학교 MJ포테이토팀, 우수상은 ‘기업 내 인사 평가 공정 시스템 개선을 위한 ERP 기능 제안’을 발표한 인천대학교 온보딩팀, 장려상은 연세대학교 ESGB팀, 인천대학교 유통자들팀, 동국대학교 무빙팀이 각각 수상했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영림원소프트랩 채용시 영어시험과 실무면접 면제 등 우선선발 기회가 주어지며 ▲대상 1팀에게는 상금 80만 원과 부상 ▲최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50만 원과 부상 ▲우수상 1팀에게는 상금 30만 원과 부상 ▲장려상 3팀에게는 상장 및 부상이 수여됐다. 부상으로는 팀원 당 1대씩, 팀당 최대 3대의 아이패드가 지급된다.

호웅기 영림원소프트랩 전무는 “공모전 회차를 거듭할 수록 아이디어가 다양해지고 사회적 이슈 또한 잘 녹여져 있어 흥미로웠다”며 “디지털 전환의 흐름에 따라 ERP를 더욱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다각도로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