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제작사 디씨씨이엔티(대표 윤석환)가 카카오페이지 인기 웹툰 ‘아도니스’를 메타버스 플랫폼 위치월드(WITCH WORLD)와 함께 구현한 ‘아도니스 월드’를 열고 다양한 콘텐츠와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디씨씨이엔티는 새롭게 선보이는 메타버스 세상은 웹툰 아도니스의 주요 배경 학술원을 중심으로 현실감 있게 열었으며, 직접 꾸민 아바타를 통해 눈으로만 보던 웹툰 속을 직접 거닐고 체험할 수 있으며, 내가 직접 꾸미는 나만의 공간과 미로탈출을 직접 플레이하면서 순위 경쟁도 가능한 게임으로 높은 몰입감을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한편, 웹툰 아도니스(원작 혜돌이, 그림 결정)는 카카오페이지·카카오웹툰에서 8년간 연재된 웹툰으로, 시즌1부터 시즌6까지 연재했다. 드넓은 세계관과 정통 판타지를 느낄 수 있는 작품으로 국내에만 1억4000뷰를 돌파한 인기작으로 오는 24일 시즌7로 복귀한다.
디씨씨이엔티(DCCENT)는 대한민국 대표 콘텐츠 제작사로 웹툰 '이 결혼은 어차피 망하게 되어 있다', '공포게임 메이드로 살아남기', '태양의 주인', ‘아도니스', ‘왕의 딸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다행인지 불행인지', ‘이번 생은 제대로 키워드리겠습니다, 폐하’, ‘스티그마 이펙트’, ‘밤은 두 개의 이름을 가지고 있다’, ‘이제야 연애’, ‘악녀가 사랑할 때’, '쌍둥이 언니는 믿지 않아요’를 제작하며, 킬러 콘텐츠 제작과 새로운 콘텐츠 경험을 제공하는 시도를 통해 국내외 독자들로부터 높은 관심을 얻고 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