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이 부트캠프 큐레이션 플랫폼 PickIT(피킷) 서비스를 오픈하고 1월 한 달 간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피킷은 부트캠프 전문 큐레이션 플랫폼으로, ▲부트캠프 매칭 ▲부트캠프 찾기 ▲부트캠프 비교 ▲프리미엄 리뷰 등 핵심 기능을 바탕으로 부트캠프 공급자와 수요자를 연결하는 서비스다.
교육생 모집에 어려움을 겪는 부트캠프 운영사(교육 업체)가 수요자를 쉽게 만날 수 있도록 도와 마케팅에 드는 비용을 줄이고 교육 자체의 퀄리티를 높이는데 투자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피킷의 파트너가 돼 무료로 교육 상품을 등록하기만 해도 유효 타겟에게 홍보되는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수요자가 자신에게 꼭 필요한 부트캠프를 찾을 수 있도록 정교하고 편리한 검색 및 비교 기능을 제공한다. 직무교육이 필요한 개발자부터 취업스펙을 강화하고 싶은 취준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채로운 분야의 부트캠프를 한 데 모았다.
뿐만 아니라 AI 기반의 부트캠프 추천 기능을 통해 수업의 필요성을 느끼지만 어떠한 수업을 들어야 할 지 결정하지 못하는 수요자들이 최적의 부트캠프를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에이블런 관계자는 “베타 서비스 기간 중 확보한 사용자 데이터를 기반으로 반드시 필요한 기능을 특화하여 업그레이드했기 때문에 부트캠프 공급자와 수요자 모두에게 우수한 길라잡이가 되어 줄 수 있을 것”이라며 “짧게는 3개월 길게는 9개월의 교육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교육 업체 및 교육생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에이블런은 1월 한달 동안 PickIT(피킷) 파트너사로 등록하는 교육 업체에게 100만원 상당의 주요 광고 상품을 체험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피킷(PickIT)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