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맥스티베로, KB데이타시스템과 DBMS 금융시장 확대 협업

티맥스티베로, KB데이타시스템과 DBMS 금융시장 확대 위한 협업 박차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왼쪽)와 김명원 KB데이타시스템 대표가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티맥스티베로


데이터베이스관리시스템(DBMS) 전문기업 티맥스티베로는 KB데이타시스템과 DBMS 금융시장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업 강화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티맥스티베로와 KB데이타시스템은 올해 각 사가 보유한 영업, 제품, 기술지원체계 노하우의 공동 활용에 나선다. 또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의 제안 및 구현에 이르는 전 과정을 긴밀하게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두 기업은 이를 위해 지난달 22일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체결했다. 특히 ’티베로(Tibero)’ DBMS 도입 확대와 원활한 기술 지원 체계 강화에 나선다.

티맥스티베로 대표 제품 티베로 DBMS는 지난해 클라우드 환경에 최적화된 ‘티베로7’으로 업그레이드했다. 기술력을 강화하며 기업의 기간계 업무와 정보계 업무 시스템에 두루 도입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티맥스티베로는 KB데이타시스템과 협력을 기반으로 자사 제품력을 고도화, 금융권에 최적화된 DBMS의 표준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또 금융권 핵심 기간계 업무 및 정보계 업무에 원활히 적용가능한 DBMS 표준 체계 마련에 힘쓸 예정이다.

김대기 티맥스티베로 대표는 “금융시장을 선도하는 KB데이타시스템과 전략적 비즈니스 제휴를 통해 금융권 DBMS 시장에서 티맥스티베로의 역할을 확장해 나가겠다”며 “긴밀한 파트너로서 금융권 DBMS의 표준 체계를 마련하고, 공동의 발전을 위해 자사 DBMS 제품력 및 기술지원 체계 등 성장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