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진로(JINRO),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브랜드 달성

진로(JINRO), 세계 증류주 판매 1위 브랜드 달성

▲소주 수출 제품 / 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의 소주 브랜드 진로(JINRO)가 올해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 1위를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진로(JINRO)’가 영국 주류전문매체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에서 선정하는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리는 증류주’에 23년 연속 1위에 올랐다고 1일 밝혔다.

2023년 하이트진로의 소주는 전 세계에서 9740만 상자(상자당 9리터 기준)가 판매됐으며, 이는 1초당 77병씩 팔리는 수준이다. 

하이트진로는 현재 80여 개국에 소주 제품을 수출하며 8개국에 불과하던 우선 공략 국가를 현재 17개국으로 확대해 운영하며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해외 현지 가정 채널 입점을 확대하고 페스티벌 참여 및 스포츠 마케팅 등 다양한 글로벌 활동을 강화하며 제품의 접근성과 인지도, 현지 음용률을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최근, 하이트진로는 ‘글로벌 비전 2030’으로 ‘진로(JINRO)의 대중화’를 선포하며 2030년까지 해외시장 소주 매출 5000억 원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제시했다.

황정호 하이트진로 해외사업본부 전무는 “진로(JINRO)가 23년 연속 글로벌 넘버원 증류주 판매를 달성하며 K-소주 국가 대표로서 전 세계에 위상을 드높였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를 넘어 세계인의 일상과 함께하는 대중적인 주류 브랜드로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해외에서 하이트진로는 외국인들이 쉽게 발음하고 인지할 수 있도록 모든 소주 제품들을 ‘진로(JINRO)’로 통합해 브랜드를 운영하며 현지 주류 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at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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