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소정보기술·시야인사이트, 강원도 바이오헬스 사업 맞손

의료빅데이터와 임상연구통합 플랫폼으로 신약개발등 바이오헬스 사업 지원

미소정보기술·시야인사이트, 강원도 바이오헬스 사업 맞손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왼쪽)와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가 바이오헬스 사업제휴를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미소정보기술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 전문기업 미소정보기술(대표 안동욱)은 원주 헬스케어 전문기업 시야인사이트(대표 임형준)와 강원도 의료·바이오 기업들과 의료데이터분석, 신약개발 등 바이오헬스 사업제휴를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미소정보기술은 연세의료원, 전남대병원, 건국대병원등 국공립 대학병원 및 상급종합병원을 대상으로 생성형AI를 위한 차세대 의료 빅데이터와 임상분석 통합플랫폼 ‘스마트빅(smartBIG)’ 구축사업과 임상연구에 꼭 필요한 임상데이터웨어하우스(CDW), 의료데이터 심의지원솔루션(DRB) 등 워크플로(Workflow) 전 과정을 제공하는 통합솔루션 ‘CRaaS(Clinical Research as a Service)’ 사업을 집중하고 있다.

시야인사이트는 AI 학습 기술을 적용한 추천 시스템과 비대면 원격 업무시스템, 코로나 예측 시뮬레이션, 데이터 기반 구급 및 재난예측 솔루션, 취약계층 케어플랫폼 등 디지털헬스케어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양사는 이번 사업제휴를 통해 강원도내 병원, 바이오, ICT기업들과 디지털헬스케어 사업 협력을 통해 임상연구분석 시간과 비용을 줄이고 정밀의료, 신약개발지원 등 사업화를 강화한다. 또 강원도 대학들과 ICT 인재육성등 강원도가 바이오 특화단지로 빠르게 발전할 수 있도록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안동욱 미소정보기술 대표는 “생성형AI와 멀티모달 데이터 플랫폼을 통해 신약개발에 필요한 임상 빅데이터 분석, 임상 시뮬레이션 등을 통해 신약개발 리스크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강원 인공지능(AI) 헬스케어 글로벌 혁신특구 입주 기업들과 사업협력을 강화하고 강원도가 바이오헬스산업 메카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임형준 시야인사이트 대표는 “강원도 미래 먹거리로 주목받는 바이오헬스산업에 양사의 빅데이터 구축 경험과 노하우로 정밀의료, 신약개발, 개인건강기록 등 미소정보기술과 디지털헬스케어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