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 어필리에이트 서비스 ‘트립링크’ 서비스 페이지 화면 캡처 / 사진=디엔에이소프트
애드테크 전문기업 디엔에이소프트는 직판여행사 노랑풍선과 전략적 파트너 제휴를 맺고 여행상품을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어필리에이트 기반 ‘트립링크(triplink)’ 서비스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디엔에이소프트는 리얼클릭, 리얼센스 등 애드테크 플랫폼을 20여 년 운영하고 있는 애드네트워크 온라인광고 업계의 대표적인 기업이다.
트립링크는 블로그,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틱톡, 링크드인 등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인플루언서, 유튜버 등과 같은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직접 제작한 콘텐츠와 함께 트립링크의 여행상품을 소개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트래블 큐레이션 플랫폼이다.
트립링크는 노랑풍선의 전 세계 여행 상품을 공급받아 해외 각지의 여행 상품을 콘텐츠화 할 수 있게 상품의 선택권을 넓혔으며, 여행상품의 고관여도 소비 특성과 결합해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높은 부가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게 구축됐다.
김연수 디엔에이소프트 대표는 “트립링크를 통해 노랑풍선의 고퀄리티 여행상품을 소비자가 더 많이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새로운 수익창출에 많은 고민을 하고 있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성장하고 상생할 수 있도록 다양한 시도와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트립링크는 오픈 이벤트로 총금액 100만 원 상당의 노랑풍선여행사 여행지원금과 회원가입, 추천인 트립링크 포인트 지급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트립링크 홈페이지에 접속해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