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해안 골든 드라이브 원데이 투어 /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관광공사는 경기 서부권 7개 시(화성·부천·안산·평택·시흥·김포·광명)와 주요 관광지 및 다양한 체험을 ‘경기 서부권 광역시티투어’를 운영한다고 30일 밝혔다.
서해안 골든 드라이브 원데이 투어는 서해의 자연경관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광명역을 출발한 버스가 안산 대부도에 도착하면 방아머리해변과 카페거리에서 자유시간을 즐긴다.
안산 일정을 마친 후에는 제부도로 향해 전곡항까지 해상케이블카 서해랑을 타고 이동한다.
힐링 원데이 투어는 광명역에서 출발해 가장 먼저 방문하는 곳은 동굴 체험을 할 수 있는 광명동굴이다. 이후 오이도, 갯골생태공원 등에 리는 코스로 자연을 즐길 수 있다.
▲경기 서부 원데이 투어 /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 서부 원데이 투어는 용산역이 출발지다. 첫 방문지는 송탄관광특구의 평택국제중앙시장으로, 이곳에서 2시간가량 머문다. 다음은 호랑이 모양인 한반도의 배꼽 위치가 평택이라는 의미의 ‘호랑이배꼽 양조장’이다. 먼저 양조장을 돌아본 후 막걸리 시음과 막걸리 빚기 체험이 이어진다.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 / 사진=경기관광공사
도심 속 웰니스 원데이 투어는 애기봉생태공원을 시작으로 한강노을빛마을, 부천아트벙커B39, 호수식물원 수피아 등을 방문하는 코스다.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투어 / 사진=경기관광공사
아이와 함께 주말 나들이 투어는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을 위해 준비된 시티투어 코스다. 광명역을 출발해 동굴테마파크인 광명동굴을 탐험한다.
밤일음식문화거리에서 자유롭게 점심식사를 한 후 도덕산 출렁다리로 향한다. 부천 로보파크, 한국만화박물관 등을 체험한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