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SM, 생성형AI ‘익시젠’ 기반 콘텐츠 개발한다

익시젠 활용해 SM 첫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 공식 콘텐츠 제작 나서

LG유플러스-SM, 생성형AI ‘익시젠’ 기반 콘텐츠 개발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왼쪽)과 SM엔터테인먼트 탁영준 대표(오른쪽)가 지난달 29일 서울 성수동 SM 사옥에서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SM엔터테인먼트(대표 탁영준)와 생성형 인공지능(AI) 기반 콘텐츠 개발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LG유플러스는 자체 개발 생성형 AI ‘익시젠(ixi-GEN)’을 활용해 SM의 첫 번째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의 콘텐츠 제작에 나선다. 익시젠이 생성한 이미지와 영상을 활용해 뮤직비디오, 쇼츠, 굿즈 등을 제작, 전 세계 K팝 팬들에게 혁신적인 AI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다.

SM은 버추얼 아티스트에 AI를 결합해 새로운 문화 장르를 만들고, LG유플러스는 익시젠을 활용해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여 마케팅과 브랜드 측면에서 긍정적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올 들어 마케팅 전 영역을 AI 중심으로 혁신하는 ‘익시 프로덕션(ixi Production)’ 프로젝트를 진행해 왔다. 특히 고객이 직접 AI를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 접점에서의 혁신적인 AI 서비스 개발에 힘쓰고 있다. SM과의 협업도 익시 프로덕션 활동의 일환으로, AI를 활용한 새로운 고객경험을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정수헌 LG유플러스 컨슈머부문장은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디지털 혁신은 고객들에게 새롭고 즐거운 경험을 선사하는 것”이라며 “국내 대표 기획사인 SM과의 협업은 U+고객을 넘어 글로벌 K-팝 팬들에게도 새로운 디지털 경험을 제공할 뿐 아니라 마케팅∙브랜딩 측면에서 높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탁영준 SM 공동대표는 “LG유플러스가 추구하는 새로운 AI 경험을 고객에게 선사한다는 가치가 SM이 나이비스를 통해 새로운 K-팝 가치를 팬들에게 제공한다는 목표와 부합된다”며 “LG유플러스의 생성형 AI 익시젠과 SM의 버추얼 아티스트 나이비스 간의 협업은 단순한 비즈니스 제휴를 넘어 양사 간의 창의적 시너지를 통해 미래 지향적인 콘텐츠와 기술 혁신을 실현하는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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