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로 근태관리 고민 해결

에스원, 클라우드 매니저로 근태관리 고민 해결

▲에스원 직원이 고객에게 클라우드 매니저 사용법을 안내하고 있다. / 사진=에스원


보안 전문기업 에스원은 클라우드 기반의 근태관리 솔루션 '클라우드 매니저'가 인기를 얻고 있다고 2일 밝혔다.

에스원은 클라우드 매니저의 인기 요인으로 별도의 소프트웨어(SW) 설치가 필요 없는 클라우드 웹 페이지 구현과 여러 관리자가 공동으로 근태 관리를 할 수 있는 관리자 다수 설정 기능, 근태 데이터 유실을 방지하는 데이터베이스(DB)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꼽았다.

클라우드 웹 페이지 구현은 관리자의 갑작스러운 재택근무 상황에도 근태관리를 할 수 있도록 돕는 기능이다. 기존의 근태관리는 프로그램이 설치된 PC에서만 관리가 가능한 불편함이 있었다.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기반 SW를 사용해 별도의 프로그램 설치 없이 어떠한 PC에서도 근태 관리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관리자 지정 기능도 기존 1명에서 5명으로 확대했다. 시중에 나와있는 근태 프로그램은 단 1명의 관리자만 사용이 가능했지만 클라우드 매니저는 추가 비용 없이 관리자를 최대 5명까지 지정할 수 있어 근태관리 공백을 없앨 수 있다. 

또 클라우드 매니저는 DB클라우드 저장 기능을 제공, 근태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근태정보는 PC에 저장돼 있어 PC 고장이나 바이러스 감염 시 데이터가 훼손되는 경우가 많았지만 클라우드 매니저는 클라우드 저장기능을 통해 근태 데이터 유실을 방지한다.

김민지 기자 honest@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