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유니버스는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를 통해 모바일 쿠폰을 상시 할인된 가격과 특가로 제공하는 생활밀착형 멤버십 서비스인 '휴대폰쿠폰지갑'을 선보였다고 3일 밝혔다.
휴대폰쿠폰지갑은 선물하기에 편중된 서비스 시장을 파고들어 개인이 할인된 모바일 e쿠폰을 안심하고 구매해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 후 출시했다.
'휴대폰쿠폰지갑'의 ‘상시 할인’ 메뉴에서는 다양한 브랜드의 쿠폰을 365일 24시간 내내 할인가로 제공한다. 일시적인 이벤트형 할인 쿠폰과 달리 소비자가 원하는 제품을 언제든지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예를 들어 사용자는 편의점이나 커피전문점 앞에서 ‘휴대폰쿠폰지갑’을 열어 원하는 상품의 모바일e쿠폰을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한 후 바로 상품으로 교환하면 된다.
인기 브랜드 및 제품의 모바일 쿠폰을 핫딜가로 제공하는 ‘핫딜 이벤트’도 정기적으로 진행한다. 핫딜 쿠폰은 상시 할인되는 쿠폰보다 높은 할인율이 적용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월 2000원 상당의 ‘무료 쿠폰’ 혜택도 제공된다. 서비스 가입자라면 누구나 매달 새로운 무료 쿠폰을 받을 수 있다.
휴대폰쿠폰지갑은 서비스 내에서 직접 구매한 쿠폰 뿐만 아니라 다양한 경로에서 선물 받은 쿠폰도 한곳에 모아 간편하게 관리하고 사용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또한 사용 기한 내에 쿠폰을 소진할 수 있도록 구매한 쿠폰은 물론 직접 등록한 쿠폰도 남은 유효기간에 따라 알림 메시지를 보낸다.
강원석 데이터유니버스 대표는 "e쿠폰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며, "고물가 시대에 모바일 쿠폰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는 '휴대폰쿠폰지갑' 서비스를 통해 필요한 상품을 저렴하게 구매하여 소비자들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윤혜 기자 dbspvpt@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