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관광공사, 해외방문 홍보로 관광 활성화 추진

경기관광공사, 해외방문 홍보로 관광 활성화 추진

▲지난 23일 인도네시아에서 진행된 설명회 현장 / 사진=경기관광공사


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가 연초부터 동남아 등을 시작으로 해외 관광객 유치를 추진한다.

경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한국관광공사와 공동으로 지난 20일부터 23일까지 말레이시아와 인도네시아에서 ‘경기관광·마이스 페스타(MICE Festa)’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서 현지 송출 10대 여행사 관계자 등을 초청, 도내 관광업체 11개소와 함께 B2B 설명회를 진행했다. 같은 날 저녁에는 현지 최대 여행사인 ‘애플 베케이션스(Apple Vacations)’ 등 4개 여행사를 대상으로 ‘2024 경기도 상품판매 우수 여행사’ 시상식을 열어 현지 여행업체와의 협력 관계를 강화하는 활동을 펼쳤다.

특히, 공사는 '지하철 타고 경기도 방문하기', '도내 벚꽃 명소', '주요 봄 축제' 등을 소개하고, 경기도 참가 업체와의 1:1 상담 및 한국 문화를 알리기 위한 분식, 고추장 만들기 체험도 진행했다.

이후 공사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로 장소를 옮겨 현지 유력 여행사 및 MICE 관계자 등 80명을 초청, B2B 설명회를 개최했다. 특히, 공사는 도내 무슬림 기도실 보유 관광지, 할랄 음식점 등 다양한 관련 정보 등을 중점적으로 홍보, 많은 관심과 호응을 받았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를 통해 공사는 실질적인 성과도 거두었다. 말레이시아 유력 여행사인 Apple Vacations, Malaysia Harmony, Parlo 등과 협력해 도내 참가 업체인 김포 마리나 베이 호텔, 벼꽃농부, 한국민속촌 등이 포함된 체류형 관광 상품을 출시하기로 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4월 중 현지 기업 포상관광단 120명의 에버랜드 유치를 확정했다. 또, 현지 대형 여행사인 뒤다야(Dwidaya)와 함께 최대 명절 ‘르바란’ 성수기를 맞아 가평 베고니아 새정원, 수원화성, 포천 허브아일랜드 등이 포함된 방한 상품을 새롭게 출시한다.

조원용 경기관광공사 사장은 “지난해 말부터 시작된 갑작스러운 국내 정치 불안정으로 해외에서 한국 방문 자제령이 내려지는 등 외국인의 국내여행 수요가 전반적으로 침체된 게 사실이다”라며, “하지만 도와 협력하여 경기도의 매력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선제적 해외 마케팅을 추진하고, 외국인 관광객의 유치 확대를 도모하여 도내 관광업계 및 지역 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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