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식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 출시

풀무원식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 출시

▲풀무원 특제 대파간장 나또 / 사진=풀무원식품


풀무원식품은 특제 대파간장소스와 대파 토핑을 활용한 ‘특제 대파간장 나또’를 출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신제품 특제 대파간장 나또는 풀무원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콩 수매부터 유통까지 전 과정을 직접 관리한 콩으로 만들었다. 여기에 풀무원만의 로스팅 공법을 적용한 식물성 로스팅 추출물로 대파 풍미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풀무원식품 관계자는 “대파를 급속 동결한 ‘부드러운 송송대파’ 토핑을 더하면 은은한 대파 향과 부드러운 식감이 살아나 나또 특유의 맛과 향으로 섭취가 어려웠던 입문자들도 맛있게 즐길 수 있다”고 설명했다.

1팩(43.25g) 당 식이섬유 3g, 단백질 5g에 나또키나제, 비타민K2가 함유된 고식이섬유, 고단백질 등이 첨가됐다.

풀무원은 2005년 ‘유기농 나또’를 처음 선보인 이후 꾸준한 연구와 기술 개발을 통해 한국인 입맛에 맞는 ‘한국형 나또’를 출시했다. 2024년 시장점유율 91.1%(닐슨 데이터 기준)를 차지했으며, 연간 매출 성장률도 전년 대비 약 30% 증가했다.

김수지 풀무원식품 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일상식으로 나또에 관심을 갖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어 더 많은 사람들이 나또를 부담 없이 맛있게 즐기도록 대파의 은은한 달달함과 기분 좋은 향이 나또의 맛, 냄새와 조화롭게 어울리는 신제품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나또 제품을 꾸준히 선보여 소비자 기호를 충족시키고, 나또 시장의 진입 장벽까지 해소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특제 대파간장나또는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샵풀무원)’을 비롯해 쿠팡, 컬리 등 온라인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다음달 롯데마트, 홈플러스 등 오프라인 채널에도 입점할 예정이다.

오수민 기자 osm365@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