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메디병원(병원장 고지운)이 디지털 혁신을 통한 의료 서비스 향상을 위해 유니포스트를 도입하고 업무 효율성을 대폭 개선했다. 휴메디병원은 뇌질환(뇌졸중, 뇌종양, 파킨슨병 등) 및 뇌질환 사고 후유증 치료와 진단, 재활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병원이다.
20일 유니포스트에 따르면, 휴메디병원은 불필요한 서류 절차를 줄이고 자료의 전산화를 위해 효율적인 솔루션이 필요해 병원에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니포스트를 도입하게 됐다. 이를 통해 업무를 간소화하고 실무자의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는 것이 목표였다.
현재 휴메디병원은 유니포스트를 활용해 휴가관리, 근로계약, 제증명 등의 인사관리 업무를 하고 있다. 특히 비대면으로 언제 어디서나 모바일을 통해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는 인사관리 서비스가 직원들에게 높은 만족도를 얻고 있다.
유니포스트 도입 후 휴메디병원은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으며, 업무 프로세스가 간소화되면서 효율성이 극대화됐다.
연차휴가 집계 및 근로계약 체결 절차가 더 체계적으로 정리됐고, 기존 서면작업에 비해 불필요한 업무시간이 크게 줄었다. 또 유니포스트의 신속한 고객 대응과 개선 요청 반영을 통해 사용자 만족도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휴메디병원 관계자는 “프로그램 도입은 한 번 정착되면 변경이 어려운 만큼 신중한 결정이 필요했다. 유니포스트를 통해 직원 만족도 향상과 병원에 필요한 기능을 모두 해결할 수 있었다”며 “고객사의 요청과 제도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유니포스트는 믿고 맡길 수 있는 업체라고 확신한다. 인사관리 솔루션 도입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유니포스트를 적극 추천한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