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랩클라우드메이트, 청년 AI 스타트업 AWS 사용료 지원 이벤트

청년 AI 스타트업 육성과 AX 기반 클라우드 비즈니스 파트너십 지속 강화 예정

안랩클라우드메이트, 청년 AI 스타트업 위한 신규 AWS 계정 크레딧 지원 이벤트 진행
안랩의 AI전환(AX)·MSP 전문 자회사 안랩클라우드메이트(대표 김형준·고창규)는 청년 AI 스타트업을 위한 신규 AWS 계정 크레딧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고, 신청 기업을 모집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에서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미래 AI 혁신을 이끌 청년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함께 성장할 비즈니스 파트너사를 모색하기 위해 ▲기업 대표자의 연령이 만 39세 이하이거나 창업 7년 이내의 국내 법인이면서 ▲AI 솔루션 및 서비스 개발, AI 기반 연구·기술 상용화, AI 활용 비즈니스 모델 구축 중 하나 이상의 분야에서 AI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 10개사를 선착순 모집한다.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10월 31일까지 신규 AWS 계정을 개설하고 안랩클라우드메이트 고객 등록을 완료한 기업에 AWS 사용료를 등록 완료 월을 포함해 3개월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선착순 마감 시 이벤트 조기 종료 가능)

지원 기업으로 선정된 스타트업은 ▲웹사이트나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는 서버 및 스토리지 인프라 ▲데이터베이스, 서버리스 등 운영 효율을 높여주는 관리형 서비스 ▲AI 모델 개발 및 분석 환경 ▲안정적인 보안·모니터링 체계 등 AWS의 주요 서비스를 비용 부담 없이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초기 자금이 부족한 스타트업이 제품 아이디어를 빠르게 실현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광호 안랩클라우드메이트 COO는 “이번 이벤트는 초기 청년 스타트업이 AWS 인프라를 안정적으로 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동시에 AI 기반 혁신을 빠르게 실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안랩클라우드메이트는 보유한 AX 및 클라우드 역량을 결합해 스타트업이 글로벌 무대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맞춤형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이벤트 관련 상세 내용 및 신청은 안랩클라우드메이트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