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과천지식정보타운 기업경영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과천 IDC 기반 인프라 혁신 및 지역 경제 활성화 공로 인정

가비아, 과천지식정보타운 기업경영대상 산업부 장관상 수상

▲경기도 과천 가비아 통합 사옥 / 사진=가비아


클라우드 전문기업 가비아(공동대표 김홍국·원종홍)는 지난 29일 과천펜타원에서 개최된 ‘제2회 기업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산업통상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과천시, 과천지식정보타운 기업협의회(이하 과기협) 등이 주최하는 기업경영대상은 과천지식정보타운 입주기업 중 기술 혁신과 고용 창출, 사회적 책임을 통해 국가 경제 발전에 기여한 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는 제도다. 

가비아는 ▲성장성 ▲혁신성 ▲고용 창출 ▲사회적 책임 등 전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종합 우수 기업으로 선정됐다. 특히 2024년 과천 통합 사옥 이전과 함께 완공한 ‘과천 데이터센터(IDC)’를 기반으로 고성능 AI 인프라 환경을 구축하고, 지역 내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며 산업 생태계 전반의 경쟁력을 강화한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가비아는 현재 과천 IDC를 거점으로 고전력 랙과 GPU 서버 등 AI 연산 및 대규모 트래픽 처리에 최적화된 인프라를 공급하고 있다. 또 인프라뿐 아니라 클라우드 그룹웨어, 가상 데스크톱 등 비즈니스 올인원 플랫폼을 구축해 국내 기업들의 디지털 전환(DX)을 원스톱으로 지원 중이다. 

가비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과천 IDC를 핵심 거점으로 클라우드 및 AI 인프라 고도화에 매진해 온 노력을 인정받은 결과”라며 “단순한 인프라 공급을 넘어 고객사의 비즈니스 성장을 견인하는 파트너로서 AI 시대에 최적화된 기술 지원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강동식 기자 lavit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