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래프] 짜증나는 온라인 쇼핑몰에서 광고형태

온라인 미디어 렙 사인 디엠씨어쏘시에이츠(대표 이준희, www.dmcmedia.co.kr)가 온라인 쇼핑몰을 이용하는 남녀네티즌 603명을 대상으로 쇼핑 사이트내 광고 가운데 어떤 광고형태가 짜증나셨습니까?’라는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전체 41.7%가 컨탠츠를 가리는 광고라고 답했다.

그에 이어 새로운페이지가 뜨는 팝업 광고(35.3%), 화면전체에서 움직이는 동적인 배너광고(11.9%), Tv형태 동영상광고(5.9%), 페이지 아래로 뜨는 팝다운 광고(3.6%), 광고문구가 들어가 있는 텍스트 광고(1.3%) 등의 순이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