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은행, 보육시설 법인카드 출시

외환은행(www.keb.co.kr, 은행장 리처드 웨커)이 기업의 회계관리업무를 지원하고 있는 지앤비25(www.gnb25.com, 대표 윤경호)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국내 최초로 보육시설 운영과 회계관리에 편리한 ‘외환-보육시설카드’를 16일부터 출시한다고 밝혔다.

어린이집, 놀이방 등 정규 보육시설의 대표자에게 발급되는 외환-보육시설카드는 지앤비25가 제공하는 회계프로그램과 연계되어 카드사용내역의 회계처리와 지출증빙 수집 및 입증 등의 절차가 자동으로 이루어진다. 그로 인해 운영비 지출내역을 별도로 투입할 필요가 없고 전자장부 형태로 관리할 수도 있게 된다.

또한 보육시설 운영자가 부담하는 지앤비25 서비스 이용료 우대와 놀이공원 할인, 예스투어(www.yestour.co.kr) 이용시 국내외 항공권과 호텔 예약 및 할인 서비스 등도 제공한다.

최근 어린이집이나 놀이방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또 한편으로 출산율저하 대책으로 육아보조금 확대가 추진되면서 보육시설의 재무회계 및 보조금 신청을 위한 관리업무의 편의성 요구에 착안한 상품이다.

외환은행 관계자는 "보육시설카드는 어린이집의 운영과 회계관리를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며 운영비의 카드지출을 유도함으로써 투명성 제고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