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www.hanabank.com, 은행장 김종열)이 카드 사용실적이 우수한 여성고객을 위해 수수료 면제와 금리우대 서비스를 제공하는 '여우통장 및 여우적금' 상품을 14일부터 판매한다.
이 상품은 수수료면제 및 금리우대 , 제휴서비스 까지 꼼꼼하게 따져보고 선택하는 여성 고객에게 적합한 상품이다. 현재 은행권 수수료면제 통장이 급여이체가 가능한 고객만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비급여생활자인 주부 등 여성도 카드사용으로 이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마련한 상품이다.
①여우통장은 고객이 신용·체크카드 월 30만원 이상 결제시 전자금융수수료가 월10회 면제된다. 더욱이 ▲ 적립식상품 월20만원 ▲요구불평잔 100만원 ▲신용대출 등 2가지 요건에 해당되면 수수료가 무제한 면제된다. 또 커피카드, 둘이하나카드의 연회비도 평생 면제 받을 수 있다.
②여우통장 가입후 여우적금 신규시 카드 실적 등에 따라 최고 0.9%까지 금리우대를 받을 수 있다. 1년제 적금으로 기본금리 3.8%이며 우대 적용시 4.7%까지 가능하다. 최저가입 금액은 10만원이다. 또 결혼, 출산 등의 사유로 중도해지시 약정금리를 다 드리는 Happy service 혜택도 주어진다. 부가서비스로 여성전용 온라인 컨텐츠 무료이용 및 외화환전 우대서비스 등도 받을 수 있다.
하나그융그룹은 지난 6일 '하나금융그룹출범 1주년'을 맞아 국내최초로 화장품, 생활가전 등 여성관련종목에 집중투자하는 여성펀드인 'She & Style 펀드'를 최초로 판매했고, 지난 7월이후 커피카드, 둘이하나카드 등을 잇달아 출시함으로써 펀드부터 통장,적금, 카드까지 여성상품 풀라인은 갖추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