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세계최초 IPTV VR서비스 '올레 tv 360도 GiGA VR' 출시

[데이터뉴스=유성용 기자] KT(회장 황창규)는 세계최초로 IPTV에서 TV리모컨으로 즐길 수 있는 가상현실(VR) 서비스 올레 TV 360도 기가 VR’8일 공개했다.

KT 올레 TV 360도 기가 VR은 풀HD급 이상 고화질로 제공되며, VR전용 주문형비디오(VOD)를 재생하고 TV리모컨으로 360도 상하좌우는 물론 확대·축소 조종을 할 수 있다.

특히 헤드셋 등 고가의 VR 전용기기 없이 기존 TV만으로 즐길 수 있어 VR서비스가 낯설고 생소한 일반인도 쉽게 경험해볼 수 있다. TV로 즐기는 VR서비스는 VR 전용기기 최다 약점으로 지적되는 멀미나 피로감이 없고, 남녀노소, 온 가족이 큰 TV화면으로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인기 VR 콘텐츠로는 KT가 독점으로 제공하는 MBC 예능프로그램 무한도전 미국편’, ‘쇼핑왕루이 메이킹필름’, ‘복면가왕 특집편등이 있다. 무한 도전 미국편을 통해 할머니부터 손자까지 TV로 세계에서 가장 무서운 롤러코스터를 집안에서 가상현실로 체험해볼 수 있게 됐다.

해당 서비스는 올레 기가 UHD TV’ 가입 고객 대상으로 연말까지 순차 적용될 예정이며, ‘360도 기가 VR’ 전용관 메뉴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몰입감을 원하는 고객이라면 올레 TV 모바일을 통해 VR전용기기를 착용하고 동일한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유희관 KT 미디어사업본부 상무는 “KT는 올해 1월 통신사 최초로 올레tv 모바일을 통해 360VR서비스를 선보인 이래, ‘기가 VR 모바일 야구 생중계’, 오픈 공유 플랫폼 ‘The VR’ 등 혁신적인 서비스를 선보였다이번 세계최초 IPTV VR서비스 출시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VR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VR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고 대중화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KT11월말부터 대학생 참여 공모전 형식의 나도 GiGA VR프로듀서아카데미를 진행할 계획이다. KTVR콘텐츠 시나리오 기획부터 촬영 실습, 피드백까지 이어지는 전문가 멘토링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외에도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기획 중에 있다. 자세한 내용은 추후 올레닷컴(www.olleh.com)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sy@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