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생산적 금융 위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진행된 '우리은행-한국창업보육협회의 생산적 금융을 위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식'에서 이동연 우리은행 중소기업그룹장(오른쪽)이 계형산 한국창업보육협회장(왼쪽)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우리은행)


[데이터뉴스=박시연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이광구)은 서울 중구 본점에서 이동연 중소기업그룹장과 계형산 한국창업보육협회장 등 주요 인사가 참석한 가운데 '생산적 금융을 위한 창업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 기관 간 협업체계를 구축해 창업기업의 지속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한국창업보육협회가 추천한 기업에 보증서대출 지원, 수수료 우대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한다. 한국창업보육협회는 입주기업과 졸업기업을 대상으로 금융지원과 협회만의 고유 명칭을 부여한 '우리CUBE 전용통장'을 공동으로 마케팅한다.

보증서대출 지원과 수수료 우대 대상은 창업보육센터에 현재 입주 또는 졸업한 기업으로 해당센터의 추천을 받은 창업 후 7년 이내의 기업이다. 해당 창업보육센터를 방문해 추천서를 받아 인근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중소기업 및 창업고객의 든든한 동반자로 여러 지원 사업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협약으로 창업기업 활성화를 위해 금융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si-yeon@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맨 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