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이 진행하는 ‘롱이어밥’ 신년캠페인
[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SPC그룹이 ‘개의 해’를 맞아 창작 캐릭터 ‘롱이어밥(Long Ear BOB)’을 활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2018 행복이 쭉~해피롱이어’ 테마의 신년 마케팅을 펼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SPC그룹이 진행하는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2016년 '보(BO)원숭이’, 2017년 ‘마몬(닭)’이 협업 제품 출시된 데 이어 12간지 동물 캐릭터를 활용한 세 번째 신년 프로젝트다.
‘롱이어밥’은 신진 아티스트 임정민 씨의 창작 캐릭터로 ‘2016우수국산캐릭터상품개발지원’에 선정된 바 있다. 긴 귀를 가진 닥스훈트의 모습을 한 ‘롱이어밥’은 본래 우주 여행 중 지구에 불시착한 고지능의 외계 생명체로 현재는 지구에서 만난 친구를 돕는 ‘복덩이 개’로 지내고 있다는 스토리를 가지고 있다.
SPC그룹에 따르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SPC삼립 등 SPC그룹 주요 브랜드들은 ‘롱이어밥’ 캐릭터를 활용한 신년 제품을 각각 출시하고, 해피앱을 통한 공동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브랜드 별로 지정 된 총 10종의 신년 제품 중 하나를 구매하고 해피앱을 제시하면, 자동으로 온라인 스탬프가 찍히는 ‘해피앱 스탬프 투어 이벤트’가 진행된다. 총 10개 이상의 스탬프를 찍으면 자동으로 이벤트에 응모가 되며, 추첨을 통해 1등에게 해피포인트 30만포인트 등 총 1천여명에게 해피포인트를 경품으로 제공한다.
‘해피앱 윷놀이 게임’에서는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등 총 6개 브랜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쿠폰 18종을 획득할 수 있다(쿠폰 소진 시 종료). 1000위 내 순위에 오른 참여자들은 해피포인트도 선물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는 1월 3일부터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해피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SPC그룹 관계자는 “이번 2018 해피롱이어 캠페인은 ‘롱이어밥’ 캐릭터의 긴 귀만큼 새해 각자가 소망하는 행복들이 오래 지속되길 응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자인 컬처 프로젝트’를 통해 신진 아티스트만의 창의적인 캐릭터로 특색있는 신년 캠페인을 펼쳐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anna@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