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고독사 사망자가 3924명으로 집계되며 전년 대비 증가세를 보였다. 인구 구성 변화와 사회적 고립 심화가 맞물리며 취약계층 위험이 확대되고 있다는 지적이다.3일 데이터뉴스가 보건복지부가 발표한 ‘2024년도 고독사 발생 실태조사’ 결과를 분석한 결과, 2024년 고독사 사망자 수는 전년(3661명)보다 263명(7.2%) 늘어난 3924명으로 집계됐다.인구 10만 명당 고독사…
SPC 배스킨라빈스가 크리스마스를 맞아 겨울 숲 속 마을을 배경으로 한 크리스마스 캠페인 광고 ‘홀리데이 판타지(Holiday Fantasy)’를 공개했다.이번 광고는 환상의 공간 ‘케이크 원더랜드’ 속에서 다람쥐·고양이·사슴·토끼 등 귀여운 캐릭터들이 배스킨라빈스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만들어가는 과정을 따뜻한 분위기로 담았다.광고는 산타가 아이스크림 케이크 레…
효성은 3일 마포구청에서 마포구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쌀’, ‘사랑의 김장 김치’를 전달했다고 밝혔다.이번에 기부한 물품은 10kg 김장김치 1500박스와 20kg 쌀 500포대다. 김치는 취약계층을 고용하는 사회적 기업에서, 쌀은 경상남도 함안군에서 구매했다.효성은 마포구 취약계층을 위해 2006년부터 쌀을, 2007년부터 김치를 매년 마포구청에 전달하고 있다.또 효…
“매일이 새로워야 한다. 어제와 같은 오늘, 오늘과 같은 내일을 사는 것은 사는 것이 아니라 죽은 것이다.”조석 HD현대 부회장은 아침마다 GRC에스컬레이터 옆 벽면에 새겨진 고(故) 정주영(1915~2001) 회장의 글귀를 마음에 담는다. 지금 해야 할 일을 하면 미래에는 자신이 하고 싶은 일을 할 수 있지만, 지금 하고 싶은 일만 좇으면 미래에는 어쩔 수 없이 남이 시키는 일을 해야 한…
전세사기 피해 10건 중 9건은 임차보증금 3억 원 이하 주택에서 발생했다.3일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그간 전세사기피해원위원회에서 최종 결정한 전세사기피해자는 총 3만5246건으로 집계됐다. 전세사기피해지원위원회는 2023년 6월 1일 공식 출범, 전세사기 피해자 지원을 위한 심의·의결 기구로 활동하고 있다.임차보증금별로 피해 건수를 보면 대부분 보증금 3억 원 이하 주택…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2025년 자립준비청년 사회정착 지원 프로그램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해당 프로그램은 자립준비청년이 경제적·사회적 자립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하는 KB국민은행의 사회공헌 활동이다. 자립준비청년 200명에게 자립지원금과 함께 ▲진로 탐색 ▲학업 성취 ▲자격증 취득 ▲취업 컨설팅 ▲인턴십 연계 등 체계적인 역량강화 및…
AI 에이전트 전문기업 와이즈넛(대표 강용성)은 경찰청에 국내 최초 검색증강생성(RAG) 솔루션 ‘와이즈 아이랙(WISE iRAG)’을 공급한다고 3일 밝혔다.조달청 조달데이터허브에 따르면, 경찰청은 디지털서비스몰을 통해 ‘전기통신 금융사기 통합신고대응센터 상담시스템 고도화’ 사업 내 RAG 기반 챗봇 시스템 구축을 위한 와이즈 아이랙을 구매했다.와이즈 아이랙은 지난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