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이 수익성 낮은 사업을 정리하고 가동률을 낮추며 재고 소진에 나섰다. 그 결과, 지난 5년간 한 자릿수에 머물던 영업이익률이 올해 상반기 두 자릿수로 올랐다.13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SK매직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상반기 매출 4130억 원, 영업이익 477억 원, 영업이익률 11.5%를 기록했다.SK매직은 2022년까지 수익성은 하…
그동안 20% 이상의 높은 영업이익률을 이어온 OCI홀딩스의 올해 2분기 영업이익률이 10% 밑으로 떨어졌다. 태양광 사업의 실적 악화의 영향으로 풀이된다.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OCI홀딩스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올해 2반기 영업이익률이 9.4%로 집계됐다.OCI홀딩스는 대표적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해온 기업이다. 이 기업은 202…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정체)이 현대자동차에도 영향을 미쳤다. 신규 출시된 ‘캐스퍼 일렉트릭’을 제외한 기존 라인업 판매가 부진하다. 현대차는 경제형부터 럭셔리, 고성능까지 더 다양한 전기차 라인업을 구축하고, 중장기적으로 EREV로 시장에 대응한다는 방침이다.12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자동차의 판매실적을 분석한 결과, 1~8월 국…
주요 건설사의 영업활동현금흐름이 큰 폭으로 악화됐다. 부동산 시장 침체로 미수금이 증가한 것이 건설사들의 현금흐름에 부정적으로 작용했다.11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삼성물산 제외)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들 기업의 상반기 현금흐름은 -3조8388억 원으로, 전년 동기(-1조3985억) 대비 마이너스 폭이 1…
최근 인천 아파트 전기차 화재 등으로 전기차용 배터리의 안정성에 대한 우려가 커지는 가운데, 이차전지 화재 확산을 지연시킬 수 있는 솔루션이 개발돼 주목된다.동방소재(대표 박인순)는 이차전지에서 화재 발생 시 화염과 열의 이동을 차단할 수 있는 이차전지 화재 확산방지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11일 밝혔다.동방소재에 따르면, 현무암을 주원료로 섬유화한 이 제품은 불연성, 내…
엘앤에프가 전기차 캐즘과 원재료 가격 상승으로 수익성이 악화되며 부채비율이 244.3%까지 치솟았다. 투자 속도를 조절하고 영구 CB 발행으로 재무구조를 개선할 방침이다.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엘앤에프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이 기업의 올해 상반기 말 부채비율이 244.3%로, 지난해 말(201.9%)보다 42.4%p 상승했다.엘앤에프의 부채…
현대건설이 사우디아라비아 아미랄 프로젝트, 파나마 메트로 3호선 등 해외 대형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상반기 해외 매출이 크게 증가했다.9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현대건설의 반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상반기 해외 매출은 7조3546억 원으로 집계됐다. 전년 동기(4조9916억) 대비 47.4% 늘었다.상반기 전사 매출 대비 해외 매출 비중은 42.7%로, 전…
롯데건설이 6.4년치 일감을 확보했다.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 중 가장 높은 수치다. 계열사 일감과 주택사업 확장에 힘입은 결과다.6일 데이터뉴스가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공시된 롯데건설의 분기보고서를 분석한 결과, 6월 말 기준 수주잔고는 44조54억 원으로 집계됐다.매출 대비 수주잔고 비율은 646.1%로, 시공능력평가 상위 10개 건설사 중 가장 높다.수주잔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