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삼립, 신선편의식품 시장 본격 공략...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5종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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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삼립이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5종


[데이터뉴스=안신혜 기자] SPC삼립이 전국 편의점에 샐러드 완제품인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Bowl Salad)' 5종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피그인더가든 볼 샐러드'는 편의점 샐러드 제품으로,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샐러드 전문점 '피그인더가든(PIG IN THE GARDEN)'의 레시피로 만든 제품이다. SPC그룹에 따르면 해당 샐러드 제품은 SPC삼립이 충북 청주시에 건립한 'SPC프레쉬푸드팩토리’에서 생산하는 최초의 ‘B2C(Business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제품이다.

그 동안 SPC프레쉬푸드팩토리는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간 거래) 대상으로 원료용 제품만을 생산해 왔는데, 이번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 출시를 계기로 대형마트, 카페 등으로 판매처를 늘려 본격적인 신선편의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SPC삼립 관계자는 "최근 건강을 위해 샐러드를 식사대용으로 소비하는 경우가 많아지면서 샐러드 시장이 매년 20% 이상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며 “향후 ‘피그인더가든’을 샐러드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소용량 및 간식용 샐러드 등 다양한 제품을 출시해 신선편의식품 시장을 선점할 것”이라고 말했다.

피그인더가든 볼샐러드는 ‘가든 볼샐러드’, ‘치킨커틀렛 볼’, ‘오리엔탈쉬림프 볼’, ‘콥 볼샐러드’, ‘치킨시저 볼샐러드’까지 5종으로 4~5가지 채소와 토핑이 함께 구성돼 있다. 가격은 모두 4800원(소비자가 기준)이다.

한편 SPC삼립은 가공채소, 소스류, 음료베이스, 제빵용 필링 등 200여 품목을 연 1만3000 톤 생산할 수 있는 SPC프레쉬푸드팩토리를 중심으로 2020년까지 신선편의식품 매출 1000억 원을 달성하고, 회사 매출 4조원으로 끌어올리겠다는 비전을 밝힌 바 있다.

anna@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