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프레시웨이 1분기 매출 6758억원, 비수기에도 두자릿 수 성장

  • 카카오공유 
  • 메타공유 
  • X공유 
  • 네이버밴드 공유 
  • 프린트
  • 메일
  • 스크랩
  • 목록
  • 글자크기
  • 크게
  • 작게


[데이터뉴스=이루비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기업 CJ프레시웨이(대표이사 문종석)는 9일 실적발표를 통해 올해 1분기 매출은 6758억원으로 작년 동기보다 13%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35% 늘어난 6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밝혔다.

CJ프레시웨이는 업계 특성상 1분기는 전통적인 비수기인데다 소비심리 위축 등의 영향으로 외식업 경기 회복세가 더딘 가운데, 주력사업인 식자재 유통부문과 단체급식 부문이 신규 고객을 잇따라 유치하면서 매출 성장이 이익증가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식자재 유통부문은 기존 고객에 대한 매출이 증가해 작년 동기대비 13% 늘어난 5543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인큐베이팅, 맞춤형 식자재 공급 등으로 신규 거래처가 전년동기 대비 약 21% 증가했다.

단체급식 부문도 주요 고객사에 대한 재계약으로 전년 동기대비 12% 이상 증가한 846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글로벌 부문 및 송림푸드 등 기타 사업부문은 베트남 축육· 미국 수산물 내수유통 확대와 제3공장 가동 등의 영향으로 매출이 전년보다 54억원 증가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고객사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노력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신규 수주는 물론 수익성 확보 중심의 경영활동을 통해 견고한 성장세를 이어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 이라고 설명했다.

rub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