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테라’, 일 냈다...출시 100일 만에 1억 병 판매

초당 11.6병 판매, 국내 성인 1인당 2.4병 마신 양…여름 성수기 맞아 테라 생맥주도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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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출시 100일을 맞은 ‘청정라거-테라’의 판매량이 1억 병을 돌파하며 기록적인 성장세를 보였다고 2일 밝혔다.

테라는 6월29일(출시 101일) 기준 누적판매 334만 상자(330ml 기준), 1억139만 병 판매를 달성했다. 이는 초당 11.6병 판매된 꼴로 국내 성인(20세 이상, 4204만 명 기준) 1인당 2.4병 마신 양이다.

출시 39일 만에 100만 상자 판매를 돌파하며 맥주 브랜드 중 출시 초기 가장 빠른 판매 속도를 기록한 테라는 이후 판매에 가속도가 붙으며 72일 만에 200만 상자, 97일 만에 300만 상자 판매(6월25일 기준)를 기록, 100만 상자 판매 속도가 약 1.4배 빨라졌다.

테라 출시로 인한 기존 맥주 브랜드의 잠식 현상은 나타나지 않았다. 유흥 및 가정 시장의 전체 맥주 부문 판매량이 증가했기 때문이다. 테라와 함께 하이트, 맥스 등의 기존 브랜드가 시너지를 내며 지난 6월 기준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약 5% 상승했다.

하이트진로는 2015년 이후 지속 하락하던 수치가 올해 상승 전환하며 맥주 부문 턴어라운드의 청신호가 켜진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특히 레귤러 맥주의 격전지인 유흥시장에서의 판매량도 눈에 띄게 증가했다. 6월 판매량은 전년 동월 대비 45% 대폭 상승했다. 2017년은 전년 대비 -23%, 2018년은 전년 대비 -21%를 기록했다.

하이트진로는 본격적인 성수기가 시작되는 만큼 더욱 빠르게 판매량이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지금 같은 추세라면 1년 판매 목표인 1600만 상자 판매도 무리 없이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한편 하이트진로는 테라의 초기 돌풍을 이어가기 위해 테라 생맥주를 출시한다. 7월 중순부터 서울 및 수도권의 주요 상권을 시작으로 전국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테라 출시 초부터 지속적인 시장 요구가 있었던 생맥주는 사전 출시했던 부산 센텀맥주축제에서 소비자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이미 검증받은 바 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필라이트로 시작돼 테라로 이어지는 맥주 시장의 판도 변화와 국내 소주 1위 브랜드 참이슬과 신제품 진로 효과로 더욱 견고해진 소주 시장이 결합해 올해는 실적 턴어라운드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한다”며 “지금과 같은 추세를 발판 삼아 국내 주류 시장에서 또 한 번의 성공 신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이루비 기자 ruby@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