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7년 연속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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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주관하는 '2020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Korean Customer Satisfaction Index)'에서 은행산업 부문 1위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는 한국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 정도를 나타내는 대표적 지수다. 국내에서 가장 오랜 역사를 가지고 있다.

올해 조사에서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기존 고객만족(CS)과는 차별된 '굿(Good) 서비스' 개념을 도입했다. 또한, 올바른 상품 판매문화 확립을 위한 금융소비자보호 활동을 강화했다. 이러한 활동으로 고객중심 실천에 앞장서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 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신한은행은 은행산업 부문에서 2014년 이후 7년 연속 1위, 누적 17번째 1위를 기록했다. 또한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한은행만의 차별적인 굿(Good)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아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경쟁자가 아닌 고객에게 집중해 차별적인 고객가치를 만들어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