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을 준비하는 구직자들이 공기업과 같은 '신의 직장'만 원하는 것은 아니다. 생산직을 꺼리던 몇 년 전과는 다르게 대기업 생산직의 경우, 잘 갖춰진 복리후생과 정년보장 등을 이유로 선호하는 구직자들이 증가하고 있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에 따르면, 이번 주에는 STX엔진㈜, 페어차일드 코리아, 인터플렉스 등에서 채용을 진행한다.
STX엔진㈜(www.stxengine.co.kr)은 10일까지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 부문은 생산직 조립 및 시운전 분야로서 기계, 전기, 조선, 자동차 분야 전공자 및 경력자는 우대한다. 근무지는 창원으로 병역필 또는 군 면제자만 지원이 가능하다. 접수는 우편과 메일 모두 가능하다.
페어차일드코리아반도체(www.fairchildsemi.com/kr)는 반도체 신입 생산직을 모집한다. 2002년2월 이후 고교 졸업자로 전 학년 평균계열 석차 70% 이내인 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보훈대상자, 장애인은 우대한다. 지원은 8월 15일까지 우편, 이메일 또는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연성PCB 제조 전문기업인
㈜인터플렉스(www.interflex.co.kr)는 신입 및 경력 생산직 직원을 모집한다. 연령과 성별 제한이 없으며 고졸 이상이면 지원이 가능하다. 주요업무는 검사 및 PCB생산 관련 업무이며 경력자 및 여성 검사 경력자, 여성지원자를 우대한다. 주간근무는 희망하는 여성 지원자에 한해 가능하다. 지원은 8월 2일까지 직접 방문하여 접수하면 된다.
한국ALPS(www.alps.co.kr)는 조립 부문에서 생산직 직원을 모집한다. 교대 근무가 가능한 고졸 이상 학력 소지자면 지원할 수 있다. 접수는 8월 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정 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한 후 방문, 우편접수 및 이메일로 지원하면 된다.
한독약품(www.handok.co.kr)은 음성공장 생산직 사원을 모집한다. 근무지는 충청북도 음성이며, 고등학교 이상 학력 소지자로 8월 15일부터 근무할 수 있는 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다. 지원은 8월 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