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삼성전자, 인공인간 '네온'으로 고객경험 혁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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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삼성전자와 차세대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협력 및 공동 비즈니스 발굴을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신한은행과 삼성전자는 이번 협약으로 인공인간(Artificial Human)인 '네온(NEON)'을 도입한다. 대고객 컨시어지, 금융상담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의 비즈니스를 추진할 예정이다. 이로써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편리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네온은 삼성전자의 미래기술 사업화 벤처조직인 '스타랩스(STAR Labs)'가 개발한 인공인간이다. AI 머신러닝 및 그래픽 기술을 바탕으로 생성된 가상의 존재로,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고 행동하도록 설계됐다.

네온을 통해 고객은 신한은행 비대면 채널에서 언제 어디서나 대화형 금융상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 일관되며 연결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AI 기술을 통해 고객경험 혁신사례를 만들 수 있을 것"이라며 "향후 공동사업 범위를 확대해 고객이 실질적으로 느낄 수 있는 AI 기반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RH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