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의 '1000만 고객과의 약속' 광고 /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이 2021년 1월1일, 새로운 광고를 선보인다.
이번 광고의 콘셉트는 '1000만의 당신을 팔로우 합니다'이다. DB손해보험은 2020년 12월 보유고객 1000만 명을 돌파했다. 1962년 대한민국 최초 자동차보험 공영사로 출발해서 국민 5명 중 1명이 선택한 보험사로 성장한 것이다. 이러한 사실을 바탕으로 1000만 명의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과 앞으로의 다짐을 전하는 광고를 제작했다.
DB손해보험 1000만 고객을 SNS에 빗대면 1000만 명의 고객이 DB손해보험을 팔로우 하는 것이라고 말할 수 있다. 하지만 광고에서는 이를 반대로 해석해, DB손해보험이 먼저 고객 한 분 한 분을 팔로우 하겠다는 의지를 보여주고자 했다.
이번에 선보인 광고는 2018년부터 모델로 활약한 배우 임윤아가 주연을 맡았다. 광고가 시작되면 임윤아가 엄지척이나 하트가 아닌 DB손해보험의 ‘약속아이콘’을 클릭하며 고객을 팔로우 하는 장면이 보인다. 당찬 모습으로 사장님의 도전을, 청년의 열정을, 아이의 안전을, 신혼 부부의 건강을, 연인의 설렘을, 가족의 사랑을 지키기 위한 DB손해보험의 의지를 표현한 것이다. 1000만 고객 한 분 한 분을 DB손해보험이 팔로우해 1000만 고객과의 끝없는 약속을 지키겠다는 의미도 포함했다.
임윤아의 촬영은 건물 옥상에서 진행됐다. 추워진 날씨와 강풍에도 불구하고 촬영 내내 웃음을 잃지 않고 멋진 연기를 선보이는 프로다운 모습으로 관계자들의 박수를 받았다. 또한 방역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촬영을 진행해 무사히 CF촬영을 마무리할 수 있었다.
이번 광고는 2021년 1월 1일부터 케이블TV, 유튜브 등 온라인 채널, 옥외 광고 등의 경로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DB손해보험 관계자는 "이번 광고를 통해 1000만 고객과의 약속을 지켜나가겠다는 의지를 표현하고자 했다"며, "신규 광고 런칭에 맞춰 고객 여러분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은 다채로운 이벤트 또한 진행 될 계정이니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말했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
[ⓒ데이터저널리즘의 중심 데이터뉴스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