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 쉐이크쉑, 세계인 입맛 사로잡은 ‘고추장 치킨 쉑’ 재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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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쉐이크쉑이 지난해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던 ‘고추장 치킨 쉑’을 재출시한다. / 사진=SPC그룹


SPC그룹은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이 지난해 한정 판매해 인기를 끌었던 고추장 치킨 쉑과 프라이를 재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고추장 치킨쉑은 2020년 10월 SPC그룹과 미국 쉐이크쉑이 공동 개발해 국내에 한정판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미국과 영국에서도 잇따라 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특히 미국에서는 국무부 직원의 시식 영상이 SNS에 퍼지면서 고추장 열풍이 불 정도로 화제를 모았다. 이에 우리나라에서도 꾸준히 고추장 치킨 쉑을 다시 맛보고 싶다는 고객 요청이 많아 재출시를 결정했다.

우리나라의 양념치킨에서 영감을 받은 고추장 치킨 쉑(9500원)은 닭가슴 통살을 수비드(저온조리, Sous-vide) 방식으로 조리했다. 여기에 매콤 달콤한 고추장글레이즈 소스와 아삭한 백김치슬로(잘게 썬 양배추와 백김치, 소스를 버무린 샐러드), 고추장마요 소스를 더해 한국적 풍미를 살리고 맛의 밸런스를 맞췄다. 이와 함께 크링클 컷 프라이 위에 고추장마요 소스, 베이컨, 고춧가루, 쪽파를 올린 고추장 프라이(5400원)도 재출시했다.

고추장 메뉴 2종은 10월 말까지 한정 판매한다.

쉐이크쉑은 고추장 치킨쉑 재출시를 기념해 고객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SK텔레콤의 메타버스 플랫폼 ‘이프랜드(ifland)’에서 온라인 시식회를 진행한다. 쉐이크쉑 인스타그램페이지와 이프랜드를 통해 응모한 고객 30명을 선정해 30일 저녁 7시, 미국 쉐이크쉑 1호점이 위치한 메디슨 스퀘어 파크(Madison Square Park)를 재현한 메타버스 공간에서 시식회를 진행한다.

또 이번 제품의 앰버서더로 가상 모델 루시, 루이, 아뽀키를 선정해 뉴욕에서 고추장 시리즈를 즐기는 모습을 SNS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김재은 기자 wood@datanews.co.kr